• 최종편집 2025-04-24(목)
 

안동 소재 프린스승마클럽 소속 선수들이 최근 열린 전국 승마대회에서 전원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대회는 유소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선수들이 참가해 기량을 겨뤘다.

안동승마클럽.jpg

                          [안동시 승마협회 프린스승마클럽 전국대회 전원입상 사진=안동시 제공]

 

경북 안동시 와룡면에 위치한 프린스승마클럽은 유소년 승마 교육에 특화된 시설로, 이번 대회 결과로 클럽의 체계적인 훈련 프로그램이 주목을 받고 있다.

 

대회에서 가장 주목받은 선수는 고등부의 박소희 선수였다. 박 선수는 처음 출전한 대회에서 장애물 50class 경기 중고등일반부에서 1위를 차지해 주위를 놀라게 했다.

 

프린스승마클럽의 이번 성과는 국내 승마 스포츠의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유소년 선수들의 활약은 우리나라 승마의 밝은 미래를 예고하고 있다.

 

클럽 관계자는 "이번 대회 결과는 선수들의 노력과 코치진의 헌신적인 지도가 만들어낸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승마는 최근 국내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스포츠 중 하나다. 정부와 지자체는 승마 산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승마 시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경상북도는 특히 승마 산업 육성에 적극적이다. 안동시를 비롯한 여러 지역에 승마 시설이 들어서고 있으며, 프린스승마클럽과 같은 전문 시설에서 우수한 선수들이 배출되고 있다.

 

승마 전문가들은 "승마는 신체적, 정신적 발달에 도움이 되는 전인적 스포츠"라며 "특히 유소년기에 승마를 접하면 균형 감각과 집중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조언한다.

 

향후 프린스승마클럽은 이번 대회의 성과를 바탕으로 더 많은 국제 대회 참가를 계획하고 있다. 클럽 측은 "국내 무대를 넘어 세계 무대에서도 우리나라 승마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KakaoTalk_20250305_094227662.jpg (299.3K)
다운로드
KakaoTalk_20250305_094227662_(1).jpg (299.3K)
다운로드
KakaoTalk_20250305_094032653.jpg (663.2K)
다운로드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동시, 프린스승마클럽, 전국대회 전원 입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